본선 참가 정보

본선 대회는 예선 대회에서 부정행위 검사를 마치고 결격사유가 없는 팀 중, 본선 진출 팀으로 선발된 팀이 진출하게 됩니다.

일정

8월 3일 (토) 11:00 – 16:00

장소

LG전자 서초R&D캠퍼스(네이버맵)

  • 주차공간이 협소하니,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대회 진행

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.

  • 참가 팀에게 대회 며칠 전에 대회용 계정 정보를 나눠드릴 예정입니다. 위 사이트에서 이 계정으로 로그인해 대회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  • 한 팀당 컴퓨터, 모니터, 마우스, 키보드를 각각 최대 한 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컴퓨터는 팀에서 지참하여야 합니다.
  • 한 팀당 A4 단면으로 인쇄된 25페이지 이내의 팀 레퍼런스 문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. 형식과 제한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.
  • 참가팀은 코드 인쇄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단, 너무 많은 양의 코드 인쇄를 요청하는 경우 인쇄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.

시상 내역

상격 상품 수상 조건
1등상 TBA TBA
2등상 TBA TBA
3등상 TBA TBA
4등상 TBA TBA
5등상 TBA TBA
특별상 ? TBA

유의사항

본선 등록

  • 등록 시 학생증 또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.
  • 대회장 입장을 위해서는 팀원 3인 모두가 동시에 등록해야 합니다.
    • 한 명 이상의 팀원이 부재중인 경우 입장이 불가능합니다.
  • 대회 시작 시각(오전 11시) 이후에는 입장이 불가능합니다.
    • 대회 시작 시각에 가까워질수록 등록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 대회 시작 30분 전까지 도착하지 않으면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며, 등록이 지연되어 발생하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

팀 레퍼런스 문서

  • 단면 A4 기준 최대 25쪽으로 구성된 팀 레퍼런스 문서를 지참할 수 있습니다. 팀 레퍼런스 문서는 직접 출력하여 1권 혹은 3권을 지참하여야 합니다.
    • 인쇄된 글자가 너무 작을 경우(<2mm, 약 6pt) 반려될 수 있습니다.
    • 팀 레퍼런스 문서는 등록 시 검사하며, 반려 시 지참할 수 없습니다.
  • 팀 레퍼런스 문서의 모든 페이지에는 팀명과 페이지 번호가 인쇄되어 있어야 합니다.

레퍼런스 문서

언어별로 다음과 같은 레퍼런스 문서는 대회 중에 접속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사용 가능한 프로그래밍 도구

  • 문제풀이에 사용되는 코드는 대회 시간에 작성되어야 합니다.
    • 팀노트에 있는 코드를 따라서 치거나, 위의 레퍼런스 문서에서 코드를 복사/붙여넣기 하는 것은 허용합니다.
    • 코드 포매터의 경우에는 코드의 내용을 바꾸지 않고 코드의 공백 등만 바꾸는 경우에 허용합니다.
    • Atcoder Library 등 알고리즘 문제 풀이와 관련해서 미리 작성된 코드는 사용 불가능합니다. 이는 제출하는 코드에 한정되지 않으며, 코드를 테스팅하기 위해 작성하는 코드를 포함합니다.
    • Lex & Yacc, cLay 등 간단한 문법을 사용하여 코드를 생성하는 도구는 사용 불가능합니다.
    • 대회 시작 전에 미리 작성된 템플릿 코드는 사용 불가능합니다. 대회 시작 후에 작성된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.
  • 자동완성, 코드 추천의 기능은 공식 레퍼런스 문서에 있는 내용과 관련된 자동완성의 경우에 허용합니다.
  • 코드 작성과 관련되지 않은 기타 도구(단축키를 사용하여 컴파일, 입력의 파이프라인, Unix의 diff 등 코드의 단순 비교 등)는 사용 가능합니다.
  • 기타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메인 페이지의 문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대회 중에

  • 대회 중 같은 팀원을 제외한 그 누구와도 대화해서는 안 됩니다. 팀원이 아닌 사람과 문제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은 부정행위입니다.
  • 같은 팀원이 아닌 사람에게 대회용 계정의 정보를 공유해서는 안 됩니다.
  • 팀 레퍼런스 문서 및 언어 레퍼런스를 제외한 일체의 외부 문서 또는 코드 참고는 허용하지 않습니다.
  • 위의 유의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실격되며, 수상했더라도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  •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운영진의 판단에 따라 결정할 수 있습니다.

기타 사항

  • 문제에 대한 질의 사항은 대회 플랫폼의 질문 기능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 대답해 드리기 어려운 질문에 대해서는 “답변을 드릴 수 없습니다”로 대답될 수 있음을 유의하세요.

채점 환경

  • 대회 안내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.
  • 모든 문제는 대회에서 지원하는 언어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시간 제한과 메모리 제한 안에 풀 수 있음이 보장되어 있습니다.

사용 가능 언어

ICPC 경향을 따라 C, C++, Java, Kotlin, PyPy3만 사용 가능합니다. 언어별 환경과 실행방법은 BOJ의 언어별 환경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.

언어별 추가 시간과 추가 메모리는 제공되지 않습니다. 참가자분들은 각 문제에 맞는 적절한 언어를 선택하셔야 합니다.